예시 - 10 > 예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예시

예시 - 10

페이지 정보

본문

상제께서 삼계가 착란하는 까닭은 명부의 착란에 있으므로 명부에서의 상극도수를 뜯어고치셨도다. 이로써 비겁에 쌓인 신명과 창생이 서로 상생하게 되었으니 대세가 돌려 잡히리라.



<주해>

​명부의 착란은 수명(壽命)과 복록(福祿)의 착란이다. 명부시왕(冥府十王)이 되어 십(十)의 세상으로 이끌어 가야하는데 명부의 착란으로 세상은 참혹하게 되었으므로 십(十)의 세상으로 이끌어 주는 공사를 새로이 하신 것이다. 선천은 상극(相克)세상이 되어 사람을 성숙시켜야 하는데, 도리어 원한(怨恨)이 되어서 사람을 죽이는 공사를 한 것이다. 이것을 해소 하시고자 하신 명부공사가 해원공사이다. 후천의 세상은 이승과 저승이 하나가 되는 세상이다. 상제께서 하신 명부공사는 선천의 명부를 바꾸는 정도가 아니라 이승과 저승이 없는 극락세상으로 이끌어가는 명부공사를 하신 것이다. 명부는 십(十)의 세상으로 이끌어 가기위해 지금까지 일했으나 착란이 생기어 십(十)의 세상으로 가지 못하므로 명부공사를 단행하신 것이 되고, 후천으로 가는 세상은 사람만 가는 세상이 아니라 천 지 인 삼계가 모두 선경세상으로 이루어지는 세상이므로 청국명부 일본명부 조선명부를 공사하시었다. 하늘도 뜯어 고쳐서 선경세상의 하늘이 되어야 하며, 땅도 뜯어 고쳐서 극락선경의 땅으로 되어야 하며, 인간도 신선으로 거듭나야 하므로 이 공사를 하신 것이다. 이것이 꽉 막혀있는 천지가 소통이 되는 천지로 바뀌는 것이 천지비(天地否)에서 지천태(地天泰)로 바뀌는 것이 되고, 수명·복록에서 복록·수명으로 바뀌는 것이 된다.

312eebdbc6f2e5e215753abf95217681_1631482739_8582.jpg

사이트 정보

T. 010-3402-1567 E. lifeyou11@naver.com
Copyright © jingo.co.kr. All rights reserved .